1. 난이도에 대해.
난이도는 하드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사실 노멀 - 하드 차이는 명상으로 피가 체워지냐 안체워지냐 차이인데. 생각보다 쉽게 전투모드에서 벗어날수 있고 짧은 명상 한번으로 풀피가 되서 귀차니즘만 발동하지 않으면 죽을일이 거의 없습니다. 노멀은 좀 쉬운감이 있네요.
(게임진행 도중 난이도 조정이 가능함으로 노멀로 시작해서 컨트롤에 익숙해지면 난이도를 올리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2. 연금술에 대해
모든 연금술 사용 탬들은 명상으로 리필됩니다. 굳이 힘들게 미니맵에 뿅뿅하고 뜨는 풀 뜯고싶다는 강박관념에서 벗어나세요. 풀때기들은 상인들도 싸게 팔아서 필요할때 모자르는 재료만 구입하시면 됩니다.
(도안습득이 중요합니다.)
3. 재료탬에 대해
초반 돈의 압박때문에 잡탭 하나하나가 소중한데 분해할시 추가금액까지 요구하니 팔아야 하나 말아야하나 많이 고민하십니다. 무기류 외에 나머지 재료들은 무게가 0.x 단위 로 놀기때문에 그냥 모으시면 됩니다. (팔아도 돈도안됨) 무기나 방어구 같은경우는 분해결과물에 보석가루 같은 약간 비싼 아이템이 걸려있다면 분해 하는걸 추천해 드리고 그렇지 않다면 파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4. 서브퀘스트 미탐험지역에 관하여
미탐험지역 보상아이템은 유저 레벨에 비례합니다. 굳이 저렙구간에 악착같이 탐험하고 소소한 보상에 즐거워할 필요가없습니다. 플레이 타임용 끼워넣기 구간이 많은관계로 적당히 하고 패스후 여유롭게 탑험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서브퀘스트도 형편이 비슷한 관계로 ! 에 너무 연연하지마세요. 제작사 측에서 메인퀘스트 와 약간의 서브퀘스트 만으로 충분히 클리어 가능한 수준으로 경험치 배분을 해두었기 때문에 지나친 서브퀘스트는 오히려 난이도 저하의 원인이됩니다. 컨덴츠를 즐기는 방법은 각자의 선택이지만 RPG의 특성상 레벨이 높아지면 난이도가 떨어져서 쫄깃한 재미가 사라져 버립니다.
5. 초반 스킬포인트 배분
스킬포인트야 취향이지만 역시 베이스가 되는 몇개만 언급하겠습니다.
1) 공격 - 속공 5/5 (가장먼저 투자해야할 스킬입니다. 사용빈도가 가장높고 효율이 가장좋습니다.)
2) 표식 - 쿠엔 1/3 (방어시 밀어냄효과 쓸만합니다.) : 엑시 2/3 (원활한 퀘스트진행을위해 투자했습니다.)
3) 능력 - 태양과 별빛 1/1 (비전투시 체력회복. 하드모드 유저라면 가장 먼저 투자해줘야합니다.) : 각교단 보너스 1/1 (보너스로 주어지는 능력이 엄청나고 스킬포인트 1만 소모하기 때문에 주력 교단 정해놓고 1포인트 투자하는걸 적극 추천합니다.)
4) 연금술 - 아무래도 후반용 효과들이 많아서.. 취향것...
6. 초반연금술
제비 가 효율이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복용후 음식먹을시 체력회복효과 상승) 기타 폭탄이나 탕약류들은 솔직히 귀찮아서 잘 안먹고 안던지게 됩니다. 하지만 제비는 보조제라서 눈에 보이는 효과도 탁월합니다. 제비 한번 강화 시키면 5초짜리 음식류 2~3개만 복용해도 거의 풀피에 가깝게 회복됩니다. 역시 RPG는 생존력이 짱이죠.
음식류와 음료 류는 중복복용 가능합니다. 제비가 없다면 음식과 음료를 같이먹으면 생존력이 높아집니다.
7. 돈에 쪼들린다면.
1분에 1000원씩 버는 동영상. 개굿입니다. 폐지줍는 노인에서 퀘스트 따위 돈으로 해결하는 차도남으로 바뀝니다. 첫번째 배플팁 꼭 활용하시구요. 그것도 귀찮다면 진주 흑진주 인벤에 넣고 들고다니다가 각 대장장이들과 물물교환 하면됩니다.
보통 흔하게 수리도구 쓸만큼 구입하고 상인 배불린다음 진주팔아서 돈 뱉어내게 하면됩니다. 또는 상급 수호부 필요한만큼 구입하고 진주로 돈 뱉어내게하면 영원한 승자가됩니다.
8. 아이템파밍에 대해.
초반 유물템은 그냥 구녕많이뚫린 분해용 재료탬입니다. 데미지 몇차이에 너무 연연해 하지마시고 그냥 줍는대로 차고 쓰시다가 한줌의 보석가루로 산화하면 되겠습니다. 내구도가 0이 된다고 사용하지 못한다거나. 부서지거나 하지않습니다.
이상 지극히 주관적인 허접한 팁이었습니다.
추가 퀜트에대해서.
초반 퀜트 덱을 모으기위해 몇가지 필승법을 적어봅니다.
1. 스파이는 첫턴에 다버린다. (스파이가 2장 이상이라면 첫턴에 모두 소모후 바로 턴을 넘겨버리자.)
스파이를 첫턴에 모두 소모하게되면 다음턴부터 상대보다 많은 카드로 시작합니다.. 그러면 보통 인공지능이 2번째 셋트에서 카드보존을위해 조금 덜떨어진 계산을하고 턴을마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1셋트 필패. 2셋트 필승. 3셋트 유리한고지 상황으로 만드는겁니다. 보유덱이 많음으로 자연스럽게 3셋트가 유리해짐.
2. 힐러의 활용.
죽은 힐러를 판위에 부활시킬경우. 특수효과를 또 받게됩니다. 힐러 부활조건은 전셋트에 사용한 카드에 한함.
3. 지휘관 기상카드활용
상태이상 지휘관 보다. 초반 공성지휘관 효과가 엄청납니다. 초반에 북부군 공성덱이 많은관계로 4-8 짜리 공격력 싸움인데 덱을 낭비하지 않고 뿔피리 효과를 거져 가져올수있습니다.
공격용 기상카드는 전략적으로 덱을 낭비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모든 상태이상을 한방에 제거하는 햇살 카드가 있어서. 적을 상태 이상시켜서 약화 시키는것보다. 자신을 강화시키고 지키는 방향으로 가는게 훨씬유리합니다.
다만 괴물진영과 상대할땐 이야기가 좀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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