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삶을 위하여/게임 공략

에일리언 : 아이솔레이션 팁&공략

에픽 무료게임 Alien : Isolation 팁 입니다.

 

1.뛰지마라. 걷지도 말고 숙이고 다녀라

- 안드로이드를 상대하다 걸렸으면 부득이하게 뛰어야하나 겜진행시 가급적 항상 숙이고 다니기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뛰어다니는건 에이리언에게 '나 여기있소'하며 위치를 알려주는거 밖에 되지 않습니다.

 

2.동작감지기를 신경쓰자

-동작감지기(모션트래커)는 주머니에 넣고 있어도 근처에 뭔가 수상한게 포착되면 진동이 울리면서 알려줍니다. 유독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가 있는데

에이리언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진동이 울리면 멈춘 후 한바퀴 삥 모션트래커를 돌려보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3.에이리언은 소리는 잘 듣지만 의외로 눈이 나쁘다

-정면에서 걸리면 빼도박도 못하지만 뭔가에 비스듬히 엄폐해있어도 에이리언은 주인공을 발견하지 못합니다. 심지어 낮은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몸을 숙인체 서로 뻉뺑 돌아도

에이리언은 주인공을 못찾죠. 문에 들어서자마자 바로 문옆에 바짝 붙어서 앉아있으면 에이리언은 그냥 쓱 지나갑니다. 그 때 들어온 문으로 유유히 나가도 됩니다.

 

4.환풍구를 주의하라

- 주인공이 기어다닐수 있는 벽면에 붙어있는 통로나 천장의 환풍구 등 에이리언은 다양한 곳에서 나타나거나 공격합니다. 모션트래커를 켜보고 주인공과 코앞 가까이 있는데도

에이리언이 안보인다면 천장이나 벽에 숨어있는 것이며, 그 때 주위를 둘러보고 환풍구 등 에이리언이 나올 수 있는 구멍이란 구멍은 멀찍이 피해서 지나가야 합니다.

가만히 보면 위에서 침이 떨어지는 것이 보이는데 에이리언이 숨어있다는 뜻이니 멀찍이 옆으로 피해갑시다.

 

5.에이리언 상대로는 화염방사기, 화염병 등을 애용하자

-화염방사기를 얻고 나서는 난이도가 약간 하락하는 면이 있습니다. 화염방사기에 쓰는 연료는 난사를 하지 않는 이상 그닥 모자를 일이 없고, 에이리언과 마주칠때 깔짝 깔짝 발사해줘서 쓰면 두려울일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방심해서는 절대 안되는게 어디서 갑자기 공격해올지 모른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해두어야 합니다.

화염방사기를 얻기전에는 최대한 숙이고 다니면서 테이블같은 물체들을 이용해 빠져나가세요. 화염병도 한, 두개 정도 만들어서 긴급사태에 대비합니다.

그외 섬광탄이나 노이즈메이커 등은 저같은 경우 한번도 쓰질 않고 클리어했습니다.

 

 

6.사물함에 숨는 행위는 비추

-정말 급하지 않는 이상은 사물함에 숨는 것은 비추합니다. 사물함에 숨으면 유독 에이리언이 그 주위만 돌아다니고 나갈 타이밍을 잘 안주는데 오히려 갇혀버리는 꼴이 되기 쉽습니다.

사물함에 들어가 있을때는 모션트래커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꼼짝말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이리언은 사물함안에 있는 모션트래커 소리도 잘 듣습니다.

 

7.섣불리 인간이나 안드로이드를 공격하지말자

- 인간이나 안드로이드를 공격하게 되면 당연 소리가 발생하게 되고, 갑자기 에이리언이 튀어나옵니다. 에이리언은 인간이라면 주인공이나 적 상관없이 모두 죽이려하고 안드로이드는 건들지 않습니다. 잘못하면 안드로이드와 에이리언 둘다 상대해야 되는 어려움이 생깁니다.

 

8.카메라에 걸리지 마라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감지카메라가 곳곳에 보이는데 걸리면 빨간 불이 들어오며 경보음이 울립니다. 이 경보음은 에이리언을 불러들이는 꼴이기 때문에 항상 걸리지 않게 조심하고, 카메라 주위에는 rewire system으로 카메라 작동여부를 조작할 수 있으니 꺼줍시다.

 

9. 세이브나 어떤 장치들을 사용할 때 주의.

-세이브를 하려고 다가가면 근처에 적이 있다고 텍스트에 뜹니다. 이 표시가 있을때 세이브를 하게 되면 죽을 수도 있으니 모션트래커로 에이리언이 멀찍이 떨어져있을 때 재빨리 세이브해주면 죽지 않게 됩니다. 발전기나 컴퓨터 등을 사용할때도 항상 에이리언이 근처에 있는지 확인합시다.

 

10. 방호복입은 안드로이드는 볼트건과 샷건이 효과적

- 후반가면 방호복을 입은 안드로이드가 돌아다니는데 EMP나 전기봉이 통하질 않습니다. 다가오길 기다려 머리에 정확히 쏴주면 한번에 없앨 수 있습니다.

 

11. 모션 트레커로 에일리언 안전거리 확인하는 방법

 

화면에 표시되 있는 소수점 표시가 있는데 0.96이 최고치입니다.

0.9 - 0.96 이 나온다면 안전한 상태로 이때는 막 돌아다니고 할거 다하면 됩니다.

0.2 - 0.5 가 나온다면 상당히 위험한 상태로 숨거나 에일리언과 거리를 벌리기 위해 다른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환풍구가 근처에 있는데 이 거리가 나온다면 에일리언이 십중팔구 뚝 떨어져

뒷통수 칠 확률이 높습니다.

0 이 나왔다면 그냥 죽은겁니다.

 

12. 에일리언 패턴 공략

1. 에일리언은 정확히 앞만 볼수 있습니다.

리플리가 고개를 숙이고 있을땐 에일리언은 바로 앞에 있는 물체만 인식할수 있습니다.

옆, 뒤에서 숙인채로 이동하는 리플리는 눈치채지 못합니다.

첨언하자면 에일리언은 그림자 속에 숨어있는 리플리는 인식하는데 오래걸립니다.(사람, 워킹 조는 바로 발견합니다.)

 

2. 에일리언이 들을수 있는 것들.

달리는 소리. 총쏘는 소리, 투사체가 폭발 하는 소리는 무조건 에일리언의 어그로를 끌며, 환풍구에서 정찰중인 에일리언을 즉시 스폰합니다.

이런 방식을 이용해 순찰중인 무장한 인원을 처리할수 있습니다.

문이 여닫히는 소리는 3미터(모션트래커 첫번째 단위정도 길이) 이내에서만 들을수 있습니다.

 

3. 환풍구 속의 에일리언

에일리언이 리플리가 있는 지역을 수색할때 분명히 거기 있는건 아는데 찾을수 없다면 환풍구에서 매복을 합니다.

게임하다가 갑자기 천장에서 침이 뚝뚝 떨어지고 에일리언이 하앍♥하앍♥ 하는 소리가 들리고 있다면 그 환풍구는 즉사지역입니다.

환풍구 즉사에 익숙해지면 알겠지만 대부분의 환풍구 함정은 여유롭게 피할수 있게끔 레벨 디자인이 되있으므로 특히 천장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지나가시면됩니다.

 

4. 캐비넷 은신은 가장 마지막 수단으로만 사용해라.

별로 들킬만한 일 한것도 없는데 에일리언이 캐비넷에서 리플리를 죽일때가 있습니다.

아웃라스트와 달리 에일리언은 직접 보지 않았더라도 캐비넷속의 리플리를 잘 찾아내므로 왠만해서 거기로는 가지 마세요.

보통 캐비넷보다는 테이블 아래나, 상자같은 곳에서 수그린채 에일리언의 정면만 피하는게 더 안전합니다.

 

5. 캐비넷에서 잡히는 조건

*그 구역에서 소음을 냈을때(특히 달리는 소리는 에일리언 위치와 관계없이 100% 감지합니다.)

*그 캐비넷에 숨는걸 봤을때(에일리언이 구역에 막 진입할때도 본걸로 칩니다.)

*캐비넷 근처에서 에일리언이 수색중인데 에일리언 시야에 계속 얼굴을 비치고 있을때

(캐비넷 안에서도 옆으로 고개를 돌려 숨을수 있습니다. 위의 2가지 조건이 걸렸다면 이렇게 해도 소용없습니다.)

 

이 3가지 조건에 걸렸다면 님이 숨을 참고 있든, 고개를 미친듯이 돌리고 있든간에 잡힐 가능성이 높습니다.

 

6. 에일리언을 상대할때 쓸 무기

산탄총과 작살은 1초정도 그로기 상태로 만들지만 파운스 속도가 장전속도보다 빠르기때문에 그걸로는 안싸우는게 낫습니다.

해본 사람은 다 알겠지만 중반부에 얻는 화염방사기가 최고입니다. 처음 얻자마자 연료 500발을 주는데 화염방사기로 에일리언을 3~4번 점사하면 알아서 환풍구로 도망갑니다.

 

리볼버는 어떻냐고요? 궁금하시면 생존자를 찾았을때

달리거나 섬광탄 던져서 에일리언 스폰시켜보면 알수 있습니다.(...)

 

연료가 하나도 없는 상황이라면 여러가지 투사체를 이용해야합니다.

플레어는 멀리서도 에일리언의 어그로를 바로 끌며, 던진곳으로 달려가 5초동안 조사합니다.

섬광탄은 에일리언을 바로 그로기상태로 만들수 있으며, 멀리서 터졌다면 바로 달려가서 주변을 살펴보다가 그 구역을 수색합니다.

노이즈는 가장 귀찮은 방법으로 어그로를 끄는 범위가 생각보다 작은 편입니다. 플레어처럼 한번 어그로를 끌면 달려가서 조사하지만

 

7. 에일리언은 보이는 방향에서 벌어지는 일은 기억한다.

플레어, 노이즈 같은 걸로 에일리언을 유인할때에는 에일리언이 전혀 못보는 방향에서 던져야 합니다.

만약에 에일리언이 님이 숨어있는 책상으로 오고 있는데 유인할려고 노이즈를 다른 방향으로 던졌다고 칩시다. 

만약 에일리언이 투사체가 날아가는 위치를 봤다면 던진곳으로 달려와 머리를 꿀꺽해주십니다.

 

8. 화염방사기 사용법.

화염방사기를 유일하게 연사가 가능한 무기입니다. 하지만 다른건 갈겨대도 이건 절대 연사하면 안됩니다.

워킹 조를 제외하고 이거 끊어 많는다고 위협적인 적은 아무도 없습니다. 페이스허거도 한방에 죽이고, 인간은 두번이면 죽습니다.

 

에일리언에게 사용할때엔 거리가 중요한데

너무 멀리서 사용할땐 에일리언이 사거리 내에서 기다립니다.

너무 가까이서 사용하면 무시하고 바로 잡아 죽입니다.

화염이 도달하는 거리를 잘 계산하시고 그 거리에서 끊어서 한번만 쏴도 에일리언은 멈춰서 그로기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3~5번 맞으면 환풍구로 돌아간 뒤 10초안에 다시 수색하러 옵니다.

 

9. 에일리언에게 들켰을 때

가장 간단한 방법은 죽고 체크포인트로 가는겁니다(...)

파운스속도가 엄청 빨라서 달려서 도망치는건 불가능합니다.

캐비냇에 숨는 것도 소용없습니다. 거의 10초안에 들킵니다.

투사체로 유인하는것도 거의 안먹힙니다.

죽는 것 다음으로 간단한 방법은 화염방사기로 쫓아내는 거고

화염병, 파이프 폭탄은 타이밍만 잘 맞추면 쫓아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