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사용기/ASUS RT-AC68U

ASUS BLUE CAVE 공유기 설치 및 WIFI 신호 강도

안녕하세요.

오롱아빠입니다.


지난 11월 24일에 샀던... ASUS BLUE CAVE 공유기가 드디어 도착을 했습니다.

다이슨 V6에 이어 두번째 블프 아이템이 도착을 했네요^^

두근두근 하는 마음으로 집에 와서 박스를 뜯었지요^^



개봉 및 설치


박스가 너무 커서... 깜짝 놀랬습니다만, 완전 뻥박스 입니다.

직배라서 상관 없었지만, 배대지를 이용해서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부피무게 조심하셔야 할 것 같네요.




박스는 생각보다 큽니다만...


막상 안에 제품은 작습니다~


사이즈는...

아래와 같이 기존 AC68U 보다 약간 작습니다만 두께가 좀 있네요.

우선 급한대로 AC68U 와 연결해서 WIFI 커버리지를 확인해봤습니다.





WIFI 커버리지

먼저 2.4ghz 입니다.

우리집에서 제일 안테나가 안터지는 곳에서 측정을 해봤습니다.

연두색 ASUS_40_2G 가 BLUE CAVE / 파란색 AC68U 가 AC68U 이지요... 604v 는 아랫집 WIFI 입니다^^;

...???

AC68U 보다 더 성능이 좋네요??

저 AC68U 는 신호강도도 세게하고, (의미없지만) 안테나도 8db 안테나를 한것인데도 말이지요..



5ghz 에서도 성능이 오히려 더 좋습니다.

내장형 안테나인데... 믿을수가 없네요 ㄷㄷ;;


몇일 더 두고보면서...

설치도 제대로 하고 봐야겠지만.

일단 완전 합격입니다~!!!


AC68U 로 AI MESH 구성할까 했는데,

이정도 WIFI 커버리지면... 굳이 필요가 없겠네요~!!